제4부 주제별 강해


14. 배도 ‧ 멸망 ‧ 구원

 


【본문 : 살후 2:1~4, 사 1:1~2:4, 계 13:1~18, 계 14:1~5】


 

 

배도 ‧ 멸망 ‧ 구원은 언제 있게 되는 일인가?

사진출처: 신천지 성도 李, 픽사베이

구원자 예수님께서는

주 재림 때 나타내기로 예비하신 배도와 멸망의 일이 일어난 

이 땅에 강림하신다(살후 2:1~4).

 

 

"

[1]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게 구하는 것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하심과 우리가 그 앞에 모임에 관하여

[2]혹 영으로나 혹 말로나 혹 우리에게서 받았다 하는 편지로나

주의 날이 이르렀다고

쉬 동심하거나 두려워하거나 하지 아니할 그것이라

[3]누가 아무렇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하지 말라

먼저 배도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이르지 아니하리니

[4]저는 대적하는 자라

범사에 일컫는 하나님이나 숭배함을 받는 자 위에 뛰어나 자존하여

하나님 성전에 앉아 자기를 보여 하나님이라 하느니라

 

(살후 2:1~4)

"

 

 


그러면 배도자와 멸망자와 구원자의

실체는 누구인가?

사진출처: 신천지 성도 李, 픽사베이

 

배도자, 멸망자, 구원자, 이 세 존재는

요한계시록 12장과 13장 말씀으로 확실히 구분할 수 있다.

그들이 누구라는 실상에 대하여는

배도와 멸망의 현장을 직접 목격한 증인들에게 들으면 알 수 있다.

배도와 멸망의 현장은

‘짐승과 우상과 그 이름의 수’로 비유된 멸망자들이 들어간

일곱 금 촛대 장막(계 2~3장)이며,

그 곳에서 이기고 나온 증인들이 모인 곳

증거장막 성전이다(계 15:2, 5).

이사야 1장부터 2장 4절까지는

이사야 66장 전장의 말씀이 함축되어 있으며,

여기에 기록된 내용을 보면

주 재림 때 있을 영적 사건인 배도와 멸망의 일을

비유적으로 잘 말해주고 있다.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이사야 외에도 구약의 선지자들이

배도와 멸망과 구원의 사건에 관해 기록한 내용은

표현상으로는 다소 차이가 있으나 사실상 같은 내용이다.

그 중에서 이사야에 기록된 내용을 중심으로 하여

주 재림 때를 조명(照明)해 보고자 한다.

 

이사야 선지자는 지금으로부터 약 2,700년 전

유다와 예루살렘에 일어날 장래사를 이상(환상)으로 보았다(사 1:1).

그 예언은 부분적으로는 이미 육적 이스라엘에 문자 그대로 응한 바 있고,

오늘날에는 영적으로 모두 성취된다.

여기서 유다와 예루살렘은 하나님의 선민을 상징한다.

하나님께서는

하늘과 땅, 즉 이스라엘 목자와 성도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자식을 양육하였거늘

그들이 나를 거역하였고 부패하여 나를 멀리하고 물러갔다(사 1:2~4).’고 하셨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양육하고 보살피신 선민이

배도하였다는 뜻이다.

하나님께서는 배도한 선민을 가리켜

짐승만도 못한 존재요 행악의 종자라고 하셨다.

 

사진출처: 신천지 성도 李, 픽사베이

 

​"

[3]소는 그 임자를 알고 나귀는 주인의 구유를 알건마는

이스라엘은 알지 못하고 나의 백성은 깨닫지 못하는도다 하셨도다

[4]슬프다 범죄한 나라요 허물진 백성이요

행악(行惡)의 종자요 행위가 부패한 자식이로다

그들이 여호와를 버리며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를 만홀히 여겨 물러갔도다

 

(사 1:3~4)

"

하나님을 떠난 선민은

참혹하게 멸망을 받는다.

하나님께서는 멸망받는 선민의 모습에 관해 표현하시기를

발바닥에서 머리까지 성한 곳이 없이 상하였으며,

그들의 성읍은 불에 탔고,

토지는 너희 목전에서 이방인이 삼켰다(사 1:5~7).’고 하셨다.


배도한 선민이 멸망을 받는 가운데서도

하나님께서 남겨 두신 적은 씨가 있다

(사 1:9)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부패한 아담의 세계를 홍수로 멸하실 때는

노아의 식구 여덟 명을 남겨 두셨고,

소돔과 고모라를 심판하실 때는

롯의 식구들을 남겨 두셨던 것이다.

멸망의 현장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은

하나님과 함께 새 창조의 역사를 한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부패한 선민의 제사와 예물과 기도가 아니라,

악행을 버리고 선과 공의(公義)를 행하며

학대받는 자와 고아와 과부를 돕고 변호하는 것이다(사 1:10~17).

그러한 후 와서 하나님과 변론(辯論)하면

주홍 같고 진홍 같은 죄도 눈과 양털같이 희게 될 것이나,

하나님을 거절하여 배반하면

칼에 삼키우게 될 것이라고 하셨다(사 1:18~20).

 

하나님께서는 유다와 예루살렘에게 말씀하시기를

‘신실(信實)하던 성읍이 창기(娼妓)가 되고,

공평과 의리가 깃들이던 곳이 살인자들뿐인 곳이 되고 말았다.

네 은은 찌끼가 되었고,

네 포도주에는 물이 섞였고,

방백(方伯)들은 도둑과 하나 되어 뇌물을 사랑하고

사례물을 구하고 있다(사 1:21~23).’고 하셨다.

사진출처: 신천지 성도 李, 픽사베이

창기가 되었다는 것은

하나님이 아닌 다른 신을 섬겼다는 말이며(마 23장, 계 13장 참고),

은이 찌끼가 되고 포도주에 물이 섞였다는 것은

순결한 은과 포도주와 같은 하나님의 말씀에 다른 말(선악과)이 섞였다는 의미이다.

이는 지금까지 각 교단의 목자가

하나님의 말씀을 자기판단으로 해설한 주석(註釋) 책의 말과 같다 할 것이다.

그러나 부패하고 변질된 선민을 심판할 때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사람은 구원을 받는다(사 1:27)

그러나 패역한 사람과 죄인과 여호와를 버린 자는

패망하고 멸망할 것이요,

그들이 기뻐하던 상수리 나무(이방 목자)와

택한 동산(교회)으로 인해 수치를 당할 것이라고 한다(사 1:28~29).

 

배도한 유다와 예루살렘이 심판을 받아 끝나는 말일에는,

하나님의 성전이 있는 시온산이 모든 산들 위에 우뚝 서고

민족들이 그리로 몰려간다(사 2:1~3, 미 4:1~2 참고).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여기서 시온산

배도한 장막 중에 남은 적은 씨로 창조한 선민의 장막을 상징한다.

이 곳으로 많은 사람이 모여오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여기서 나오기 때문이다.

심판하는 창과 칼로 사용하였던 하나님의 말씀

이제 하나님의 새 농사를 짓고 추수하는 보습과 낫으로 사용된다(사 2:4, 미 4:3).

 

이상과 같은 예언의 말씀을 깨달아 믿는 사람

배도자와 멸망자와 하나 되지 않고 구원을 얻을 것이다.

먼저 하나님과 언약한 선민이 있고,

이 선민이 하와같이 미혹을 받아 배도함으로

이방 멸망자에게 멸망을 받는다.

그 이후에 멸망받은 성도를 구원하는 일이 있으니,

이것이 곧 배도, 멸망, 구원의 순리이다.

사진출처: 네이버 블로그

계시록 시대인 오늘날,

요한계시록 13장의 하늘 장막(계 2~3장의 일곱 금 촛대 교회) 성도가

하나님과의 언약을 어기고

그 장막에 침입한 짐승에게 표 받고 경배하는 일이 있다.

이들은 각각 배도자와 멸망자이다.

그리고 12장에 보면

13장에 들어온 짐승과 싸워 이긴 자들이 있으니

이들은 구원자로서,

이들과 싸워 용의 무리 짐승이 내어쫒기고

이 때부터 하나님의 나라와 구원이 있게 된다.

즉 하늘 장막 곧 일곱 금 촛대 교회가 배도하여

‘그 교회(장막)에 침입한 자(멸망자)도 멸망당한 후

영적 새 이스라엘 열 두 지파 14만 4천명과 흰 옷 입은 큰 무리가 구원을 얻는다.

이것이

주 재림 때 나타나는 배도, 멸망, 구원의 일이다.

지상 성도는

요한계시록 12장의 이긴 자를 만나 하나 되는 것이

곧 구원을 얻게 되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우리 신천지는

오늘날 성경대로 나타난 배도자 멸명자 구원자를 알리고 있다.

기록대로 예언을 믿는 성도는 와서 보고, 믿어

구원에 이르는 자 되기를 바란다.


바벨론 심판 승리의해
신천기41년 표어 


https://www.shincheonji.org/

신천지 공식홈페이지에서 말씀을 들으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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