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부 주제별 강해


9. 계시된 믿음과 율법


【본문 : 요 16:8~11, 갈 3:6, 갈 3:6, 23~28, 요 1:1~4, 눅 16:16, 히 10:1~18】

 


 

 

계시된 믿음 율법

어떻게 다른가?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율법은 하나님과 모세로 말미암았고,

믿음은 하나님과 예수님으로 말미암았다(요 1:17).

율법주의자들은

예수님의 믿음을 보고 이단이라 했으나,

예수님은 율법 완성하기 위한 것 믿음이라고 하셨다.

그리고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룰 것이라고 하셨다(마 5:18).

 

예수님께서

율법과 예언과 선지자

세례 요한 때까지라고 말씀하신대로

사실상 율법은 세례 요한의 역사로 이 났다(눅 16:16).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러 온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라(마 5:17).”고 하셨다.

사진출처: 신천지 성도 李, 픽사베이

예수님께서 실천하신 자유 율법

모든 율법을 온전케한다.

이를테면 모세가 받은 율법으로는

사람을 죽여야만 살인죄가 성립되지만,

예수님의 자유 율법으로는

형제를 미워하는 그것만으로도 살인죄가 된다.

자유 율법은

모세가 받아온 율법을 뛰어 넘어

마음 행동까지 규제하는

훨씬 더 차원 높은 계명이다.

예수님께서는

그 날에 내가 너희 안에 있는 것을

너희가 알리라(요 14:20).’고 하셨고,

바울은

‘그리스도의 영이 없는 자는

그리스도인이 아니라(롬 8:9).’고 하였다.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예수님께서 십자가 지신 이유

우리 죄 씻은 

영으로 우리 안에 거하려 하심이다.

하나님께서

죄가 없는 예수님 안에서 역사하신 것처럼

예수님 우리 안에 거하시면

그 영이 우리로 하여금 죄를 짓지 않게 하신다.

 

『 이것이

율법의 완성이다. 』

예수님의 이름으로 오는 보혜사

죄에 대해서 말하기를,

예수님을 믿지 않는 것이 라고 한다(요 16:8~9).

아브라함이 하나님께 의롭다 하심을 얻은 것도

행위가 아닌

믿음 때문이다(창 15:6, 갈 3:6).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예수님께서 우리 죄를 해결하기 전에

우리는

원죄(原罪)와 유전죄(遺傳罪)와

자범죄(自犯罪)가 담긴 그릇이었다.

이 그릇에 담긴  비우면

성령 임하게 된다.

그런데 율법으로는 죄를 씻을 수 없다(히 10:1~4).

우리 죄를 없애기 위해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대신 지셨으므로

그를 믿는 사람 죄에서 해방되어

믿음으로 의인이 되고(히 10:11~14) 성령 임한다.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의 영이

우리 안에 거하여

죄의 길이 아닌 의의 길로 인도하시므로

우리는  무관한 삶을 살게 되었다.

 

 

 

 계시될 믿음이 올 때까지 』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성도

율법 안에 매인  되고 갇힌 바 되었으며,

율법은 몽학 선생이 되어

성도를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했다.

그러나 계시된 믿음 온 후로는

율법에서 해방되었다.

그리고 이 계시된 믿음으로 의롭다 함을 얻고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다.

누구든지

율법에서 해방되어 믿음으로 거듭난 자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가 된다(갈 3:23~28, 요 1:1~14).

즉, 예수님께서는

구약의 모든 율법과 선지자와 예언을 끝내시고(눅 16:16)

하늘의 복음을 우리에게 주어

영생을 얻게 하신다.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구약 시대의 성도는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구약, 곧 계시될 믿음안에서

율법에 갇혀 살다가,

예수님이 오심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곧 계시된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되었다.

오늘날 신약 시대의 성도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영의 양식으로 먹으며,

한편으로 요한계시록을 포함한 신약의 예언이 이루어지기까지는

계시될 믿음을 가지고 신앙 생활을 해왔다.

그러나 신약의 예언이 응하여 실상으로 나타난 때에는

계시된 믿음을 가져야 한다.

이 때는

어느 교단 누구를 막론하고

계시된 믿음을 가지는 자가 구원을 받는다.

이 계시된 믿음은

예수님의 새 복음으로서,

하나님 나라에서 먹게 된다(마 26:26~29).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그 하나님의 나라는

요한계시록이 성취되는 주 재림 때

예수님의 피로 산 자들(계 5:9~10),

 영적 새 이스라엘 열두 지파이다(계 7장, 14장).

예수님께서는

초림 때 구약의 예언을 이루어

제자들에게 영의 양식을 먹이신 것처럼,

오늘날 우리에게 신약의 예언을 이루어

영의 새 양식으로 먹이신다(계 2:17).

 


계시될 믿음은
요한계시록 5장의 봉함된 책의 예언이요,
계시된 믿음은
요한계시록 10장의 열린 책에 기록된 예언과
그 예언의 실체를 믿는 믿음이다.

일곱 인으로 봉함되었던 책은

예수님을 통해 펼쳐지고,

그 책은 천사를 통해 약속의 목자에게 전해지며,

책을 받은목자가

책에 기록된 예언과 그 예언이 이루어진 실체들을

성도들에게 증거한다.

이 증거를 받아 믿는 것이

곧 계시된 믿음이다.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우리 신천지

봉한 책이 펼쳐져 계시된 실상을 증거하고 있다.

우리가 성령을 받는 것은

율법의 행위로 된 것이 아니요

계시된 믿음에 의한 것이다.

앞에서도 말한 바와 같이,

율법 아래 갇힌 자에게는

죄가 있어 성령이 함께하지 못한다.

그러나 우리 죄를 위해 십자가를 지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의가 되어 성령이 임하게 된다.

성령의 인도를 받는 사람은

완전한 자유 율법을 지키게 된다.

어리석은 갈라디아 사람같이

성령으로 시작하였다가

율법 아래 있는 육체로 돌아가는 자가 되지 말자(갈 3:1~3).

사도 바울의 고백처럼(갈 2:20)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혔으므로

우리 안에는 그리스도께서 살고 계신다.

사진출처: 신천지, 성도 李

이제 우리가 살고 있는 것은

우리를 사랑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의 몸이 되어 믿는 믿음으로 사는 것이다.

예수님을 믿는 오늘날 우리는

지금까지 신약의 계시될 믿음

곧 예언(요한계시록) 안에 갇혀 있었으나,

예수님께서 그 예언을 오늘날 이루셨으므로

이제 계시된 믿음을 가져야 한다.

계시된 믿음을 가지면

성령이 임함으로 성령의 인도를 받게 된다.

 

예수님께서

초림 때 재림 때 신‧구약 성경의 예언을 이루셨으므로

우리가 그 말씀과 실상을 믿고 구원에 이르게 되었다.

그러므로 우리를 죄에서 해방하시고

우리 마음에 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고 계시는

예수 그리스도께 감사하자.

아담 범죄 후 6천 년 동안

어떠한 사람도 인류의 죄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사진출처: 신천지 성도 李, 픽사베이

자신의 죄조차 씻을 수 없는 사람의 지식과 행위로

남의 죄를 없앤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죽은 자나 산 자나

자기 죄를 해결할 수 있는 길은

오직 예수님의 십자가를 믿는 믿음뿐이다.

불교, 유교, 기독교 등 어떤 종교를 믿는가를 떠나

어느 누구도 예수님의 십자가가 없다면

죄를 해결할 수 없다.

죄가 해결되지 않으면

성령을 받을 수 없고,

거룩한 나라요 낙원의 세계인 천국에 들어갈 수 없으며

영생도 얻을 수 없다.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지 않고도

인류의 죄를 해결할 수만 있으셨다면

하나님께 이 잔을 피하게 해 달라고 기도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그것만이 구원을 위한 길이었으므로,

‘나의 원대로 하지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마 26:39).’라고 기도하셨다.

사진출처: 신천지 성도 李, 픽사베이

예수님의 피는

만민의 죄를 해결하는 보혈이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피로 죄사함을 받으면

예수님께서 우리 마음에 들어와 계시며 인도하신다.

이것 믿음이요 구원 이다.


 

바벨론 심판 승리의해

신천기41년 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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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 공식홈페이지에서 말씀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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