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 부 천지 창조론 - Ⅲ. 천지 창조 노정 2. 나라 창조 1) 아담 세계 창조 (3) 먹으면 죽는 선악나무와 과실 |
온 인류를 죄 아래 가둔 선악나무의 실체는 무엇인가?
사진출처: 신천지 성도 李, 픽사베이
사망과 저주의 화근인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는 과연 누가 심었으며,
왜
그 열매를 먹는 자는 반드시 죽게 되는가?
"선악과를 먹은 대가로
인류 위에 놓인 죽음과 죄의 멍에를 없애기 위해
예수님께서는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를 지셔야 했다(히 10:11~14).
『모든 죄악의 뿌리가 된
선악나무에 대해 알아보자.』
선악나무는 하나님께서 심으신 것이 아니다.
선악나무가 생긴 원인은 사단의 출현과 직결된다.
사단의 출현에 관해서는
‘1. 영계와 육계 창조’ 중 ‘3) 둘로 나누어진 영계와 육계’를
참고하기 바란다.
사진출처: 신천지 성도李, 픽사베이
『 사 단 은 』
하나님께서 지으신 사람들로 하여금 영광을 받으시고
그들과 함께하려 하신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다.
그는 자기가 그 모든 영광을 차지하고 사람들을 지배하기 위해
자신의 사상을 사람의 마음에 심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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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단의 사상과 말은 사단의 씨이다. 』
하나님께서는 에덴 동산을 창조하시고
생기 곧 하나님의 말씀을 아담의 심령에 심으셨다.
사진출처: 신천지 성도 李, 픽사베이
그리고 뱀 곧 사단이 아담과 하와를 미혹하여 선악과를 먹게 하였으니,
곧 자기의 사상과 말을 받아들이게 한 것이다.
"이로써 어떤 사람(예수님)이 좋은 씨를 뿌린 밭에
원수(마귀)가 가라지를 덧뿌렸다는 마태복음 13장 24~30절 비유처럼,
에덴 동산이라는 한 밭에도 하나님의 씨와 사단의 씨가 뿌려졌다.
그리고 그 두 씨가 자라서 각각 생명나무와 선악나무가 되었다.
결론을 말하면,
생명나무는 하나님께서 심으신 것이고
선악나무는 마귀가 심은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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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수님께서는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으로 산다.
고 하셨다.
(마 4:4)
"
하나님의 말씀은
영을 살리는 생명나무 열매이지만
사단의 말은 영을 죽이는 선악나무 열매(선악과)이다.
"선악나무 열매는 이름 그대로 선과 악이 섞여 있는 교리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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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입에서
하나님의 말씀도 나오고 사단의 말도 나오니,
지각이 없는 사람은 분별하기 힘들다.
"하와가 선악나무 열매를 보았을 때,
과연 먹음직도 하고 보기에 탐스러울 뿐 아니라
사람을 지혜롭게 할 만하다고 했다(창 3:6).
선악과는 생명나무 열매보다
오히려 더 생명나무 과일처럼 보일는지 모른다.
선악과가 더 좋아 보였으므로,
하와는 ‘선악과를 먹어도 죽지 않는다.
하나님같이 된다.’고 한 뱀의 말을 믿었던 것 같다.
사진출처: 네이버
하나님께서는
미혹을 받은 아담과 하와, 그리고 그들을 미혹한 뱀을
모두 심판하여 벌하셨다(창 3:14~19).
그런데 다니엘서 4장에
귀신의 나라 바벨론의 왕 느부갓네살을 ‘나무’라고 하였으니,
왕은 선악나무이다.
다니엘 선지자는
느부갓네살 왕이 꾼 꿈을 하나님께 설명 듣고 해석하기를
"
‘그 나무가 자라서 견고하여지고,
그 고(高)는 하늘에 닿았으며,
땅 끝에서도 보이겠고,
그 잎사귀는 아름답고 그 열매는 많아서 만민의 식물(食物)이 될 만하고,
들짐승은 그 아래 거하며,
공중에 나는 새는 그 가지에 깃들이는데,
이 나무는 곧 왕이라.’
고 하였다.
(단 4:20~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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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표현에 의하면, 선악나무는 겉으로 보기에는
과연 모든 나무 가운데 빼어난 것이 틀림없다.
선악과가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하다.’고 한 창세기 3장 6절 성구는
결코 과장된 것이 아니라고 본다.
"
예수님께서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제자)는 가지라.
너희가 내 안에, 내가 너희 안에 있으면 열매를 많이 맺는다.’
고 하셨다.
(요 15:5)
"
사진출처: 픽사베이
느부갓네살 왕이 선악나무라면,
그의 치리(治理) 아래 있는 백성들은
선악나무 과일과 잎사귀와 가지라고 할 수 있다.
선악나무에 깃들이는 새는 악령을 상징한다.
"성령의 씨로 난 나무에는 성령이 깃들이고,
악령의 씨로 난 나무에는 악령이 깃들이게 마련이다.
지금으로부터 2천 년 전 예레미야 선지자의 예언(렘 31:27)이 응하였으니,
예수님께서 좋은 씨를 뿌리신 밭에
사단은 가라지 씨를 덧뿌렸다(마 13:24~30).
사진출처: 픽사베이
그리고 요한계시록 성취 때에는
사단은 니골라당을 들어 성도들이 자신의 교훈을 듣게 하고
우상의 제물을 먹게 한다(계 2장).
"가라지도, 우상의 제물도, 니골라당의 교훈도 모두 선악과를 말하는 것이다.
이것은 선악과가 아담 때뿐 아니라
예수님 초림 때와 재림 때도 있음을 말해 준다.
사진출처: 신천지 성도 李, 픽사베이
요한계시록 18장 2~3절에서는 귀신의 나라를 비유하여
느부갓네살 왕이 다스리던 바벨론이라 하였으며,
23절을 보면 그 바벨론이 만국을 미혹했다고 한다.
귀신의 나라에는 선악나무가 있게 마련이다.
『 이상에서 설명한 것을 정리해 보면, 』
에덴 동산에 있던 생명나무는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는 사람이며,
선악나무는 사단의 말을 하는 사람이다.
"그러므로 선악과를 먹는다는 것을 실제 과일을 먹는 것이 아니요,
사단의 교리를 듣고 받아들인다는 말이다.
선악나무는 생명나무와 함께 버젓이 에덴 동산 중앙에 있었으니,
그가 본래 중요한 자리에 있었음을 짐작할 수 있다.
사진출처: 신천지 성도 李,
"
하나님께서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고 하셨으나
(창 2:15~17)
"
아담은 선악과를 먹고도 930세까지 살았다(창 5:5).
이 대목에서 의문이 생기는 것은 선악과를 따먹은 아담이 왜 곧바로 죽지 않고
930세까지 살았느냐는 점이다.
그 답은 선악과를 먹고 죽은 것은
생기로 살게 된 영이지 육체가 아니기 때문이다.
영이 죽은 후 아담은 육체 곧 흙으로 돌아가서도 930세가 되도록 살았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 그러나 영의 죽음은
결국 육체의 죽음으로 이어진다. 』
아담의 육체가 죽게 된 것은 일차적으로 그의 영이 죽었기 때문이다.
영이 죽은 육체는 영생에 이르지 못하고 결국 죽음에 이르게 된다.
이상과 같이 생명나무 열매도, 선악나무 열매도
실제 과일이 아님을 밝혔으므로,
생명나무가 있던 에덴 동산도,
그 곳에서 발원(發源)한 강에서 갈라진 네 강도
문자 그대로의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에덴 동산에서 흘러나온 네 강에 대해서는
다음 ‘(4) 네 강의 근원이 되는 강’을 읽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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