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렘 31:27, 마 13:24-32, 마 13:36-43, 단 4장
옛 비밀한 것을 비유를 베풀어 후대에 전하라고 하신 하나님이 예수님에게 오사,
옛 비밀한 것(천국 비밀)을 비유로 말씀하게 하셨다
(마 13:10-15, 마 13:34-35).
사진출처: 신천지 성도 2R
해서 신약의 4복음서의 예언과 계시록의 예언은 비유로 기록되었다.
이 비유는 때가 되면 밝히 알려주신다고 하셨다(요 16:25).
이때는 언제인가?
하나님께서 창세기 2장에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선악과나무)에 대해 말씀하신 지
" 약 6천 년이나 되었으나 이를 아는 자가 없었고,
요한이 기록한 계시록 책은 약 2천 년이나 되었어도 아는 자가 없었다.
하면 왜 알아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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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은 한 가지이고 약은 만 가지라는 말같이,
" 사람의 병은 한 가지 곧 죄이며, 죄가 없으면 모든 병도 없어진다.
사람의 병을 고치는 약은 만 가지가 되겠으나,
죄를 해결할 수 있는 것(약)은 오직 의인 예수님의 피뿐이었다.
성경에 의하면,
예수님의 피로 죄를 해결할 수 있는 때와 또 죄에서 해방될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고 피를 흘리셨으나,
아직 세상은 변함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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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를 흘리신 지 약 2천 년이 지난 오늘날 계시록 성취 때 영적 전쟁이 있는 것도
죄와
예수님의 피 때문이다.
예수님의 이 피가 이김으로 죄가 죽는 것이다.
" 하나님의 승리로 통치하실 때 의(義)의 피로 영생이 시작된다.
이것이 죄에서 해방되는 것이다.
위에서 말한 두 가지 나무에 대하여 알아본다.
사람을 이사야 5장에서도, 마 13장에서도, 계 22장에서도 나무로 비유하였고,
창 2장의 두 가지 나무도. 두 가지 존재를 비유한 것이고,
또 두 가지 신을 말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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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은 옛 비밀한 것(천국 비밀)을 씨와 나무로 비유하여 말씀하셨고(마 13장),
자기를 참 포도나무로 비유하셨다(요 15:1-5).
단 4장에서는 바벨론 왕을 큰 나무(들포도나무)로 비유하였고,
그 나무의 열매들은 만민의 식물(食物)이 될 만하고
그 나무의 그늘에는 들짐승이 있다고 하였다.
두 가지 나무는 선과 악이요, 또 생명과 사망이다.
"이것이 두 가지 나무 곧 두 가지 존재의 속성(屬性)이다.
결론적으로,
두 가지 나무는 두 가지 영과 두 가지 사람이다.
사진출처: 신천지 성도 2R
생명나무는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요 1:1-4)과
하나님이 보내신 목자 예수님(요 15:1-5, 초림 때)과
예수님이 보내신 사자이다(계 22:16, 재림 때).
선악과나무는 사망인 마귀(히 2:14)와 서기관들 바리새인들(마 23장, 초림 때)과
귀신의 나라 바벨론의 목자(단 4장: 구약 때, 계 17-18장: 재림 때)이다.
" 하나님과 예수님이 만든 것이 계 22장의 생명나무이다.
이 생명나무가 영육 12지파이다.
믿음은 깨달음에서 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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