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부 요한계시록 전장 요약 해설


요한계시록 14장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

[1]또 내가 보니

어린양이 시온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2]내가 하늘에서 나는 소리를 들으니

많은 물소리도 같고 큰 뇌성도 같은데

내게 들리는 소리는 거문고 타는 자들의 그 거문고 타는 것 같더라

[3]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사만 사천 인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4]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어린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

하나님과 어린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5]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

(계 14:1~5)

​"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본장에는』

 

시온산에서 새 노래를 부르는 처음 익은 열매 14만 4천 명,

천사들이 전하는 영원한 복음,

그리고 짐승에게  받고 경배한 일로 불과 유황으로 고난받는 사람들,

천사들에게 추수된 알곡 성도들,

심판받는 들포도

등에 관해 기록되어 있다.

13장의 짐승에게 표 받고 경배한 자들은,

멸망자들이 거룩한 곳 하늘 장막에 들어가 선 것 보고도(마 24:15~16)

시온산으로 도망가지 않은 장막 성도들이다.

이 장막에 남아 있는 자들

요한계시록의 예언과 실상을 믿지 않는 자들이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6장에는

배도한 선민이 심판받는 광경이 기록되어 있고

7장에는

새 선민 열두 지파를 창조하는 과정 예언되어 있는 것과 같이,

 

13장에는

짐승의 이름으로  받은 자들에 관해 기록되어 있고

14장에는

하나님과 예수님의 이름으로  맞은 자들에 관해 소개되어 있다.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배도, 멸망, 구원 순리대로

하늘 장막 성도가 배도하여 이방 짐승에게 멸망당한 후

하나님의  맞은 14만 4천

시온산에 모이게 된다.

 

 시온산 제 어디에 있게 되며,

무엇을 가리키는가?』

 

 

 

시온산은 산도 들도 아닌 사람이다.

시온은 선민을 상징하는 말이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선민을 가리켜

 

 

 

"

“너를 일컬어 여호와의 성읍이라,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의 시온이라 하리라.”

(사 60:14)

​"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

“바벨론 성에 거하는 시온아,

이제 너는 피할지니라,” 고 하셨다.

(슥 2:7)

"

 

본장의 시온

요한계시록 성취 때

영적 바벨론(계 18장)에서 피하여 나온 성도들을 의미하며,

또한 그들이 모인 곳을 가리키기도 한다.

예수님 초림 때

육적 이스라엘이 선민의 자격을 상실한 후(요 1:11~13 참고)

신약 시대에는

영적 이스라엘 즉 예수 교인들이 새 선민이 되었다.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하나님의 이름과 예수님의 이름으로

인 맞은자


 

 

 

​"

[31]위로부터 오시는 이는 만물 위에 계시고

땅에서 난 이는 땅에 속하여 땅에 속한 것을 말하느니라

하늘로서 오시는 이는 만물 위에 계시나니

[32]그가 그 보고 들은 것을 증거하되

그의 증거를 받는 이가 없도다

[33]그의 증거를 받는 이

하나님을 참되시다 하여 인쳤느니라

(요 3:31~33)

 

​"

 

 

 

 

사도 요한

하늘 영계 올라가

요한계시록 전장에 기록된 내용을 보고

예수님과 천사들에게서 설명을 들었다.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친다는 것은

소유로 삼는다 또는 인정한다는 뜻이다.

하늘의 것을 듣고 참이라 인정하며 믿는 것은

하나님을 참되시다 하여 인치는 것이라고 한다(요 3:33).

 

 

성도가 하나님을 참되시다 인정하면

하나님께서도 성도를 쳐 주신다.

 

"

도장 즉 인(印)을 찍으면 도장에 기록된 내용이 새겨지듯이,

하나님의 인을 맞으면 하나님이신 말씀이 마음에 새겨진다.


 

하나님께 인침 받은 사람

말씀이 마음 속에 있어 그 사실을 자신도 알게 된다.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이것이

새 언약의 나라 성도이다 (히 8:10~13).



처음 익은 열매 
14만 4천 명

 

하나님께서는 약 2,600년 전

"

‘사람의 씨와 짐승의 씨를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뿌리겠다.’ 고

예언하시고,

(렘 31:27)

"

 

그 때로부터 약 6백 년 후

예수님께서  뿌리심으로 그 예언을 이루셨다(마 13:24~25).

(좋은 씨)는 하나님 말씀이다(눅 8:11).

그 뿌린 씨는 2천 년 동안 자라서

큰 나무가 되어 열매를 맺고 있다.

 

마침내 오늘날

그 익은 열매를 추수할 가 이르렀다(마 13:30, 계 14:14~16).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이 열매는 좋은 씨로 된 천국의 아들들이며(마 13:37~38),

진리의 말씀으로 낳은 성도들이다(약 1:18).

이들은 생명나무 열두 가지(계 22:1~2)인 열두 지파에 속한다.

​"

[37]대답하여 가라사대

좋은 씨를 뿌리는 이는 인자요

[38]밭은 세상이요

좋은 씨는 천국의 아들들이요

가라지는 악한 자의 아들들이요

(마 13:37~38)

"

 

 

"

이 비유는 이러하니라 는 하나님의 말씀이요 (눅 8:11)

"

 

 

 

"

그가 그 조물 중에 우리로 한 첫 열매가 되게 하시려고

자기의 을 좇아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느니라

( 1:18)

"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

[1]또 저가 수정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양의 보좌로부터 나서

[2]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실과를 맺히되

달마다 그 실과를 맺히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소성하기 위하여 있더라

 

(계 22:1~2)

​"

 

 

 



시온산에서만 배울 수 있는 
새 노래

 

새 노래

일곱 인으로 봉해져 있던 예언이

실상으로 이루어진 것을 증거하는 새 말씀이다.

초림 예수님께서

구약의 예언이 이루어진 것 증거하시는 말씀은

당대 사람들에게는 새 노래였고,

 

종말에는

신약 성경의 예언이 실상으로 이루어진 것을 증거하는 말씀이

새 노래이다.

본장의 새 노래를 시온산에서

배울 수 있는 이유는,

요한계시록을 포함한 신약의 예언이 성취된 것을 본 증인,

즉 예수님께서 펼치신 책을 받아먹은 목자가(계 10장)

시온산에 있기 때문이다.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다시 말해,

오직 이 시온산에서만

신약의 예언과 그 실상을 증거하는 말씀이 나오기 때문이다.

예수님께서는

아버지 나라에서 새 것으로 마실 때까지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마시지 않는다.’ 고 하셨다.

( 22:14~20,  26:26~29)

​"

 

재림  아버지 나라에서

새 포도주 곧 예수님의 살과 피를 마시는 일이

본장의 새 노래를 부르는 일이다.

해와 달이 어두워지고 별들이 떨어지는

기독교 종말에는

사진출처: 신천지 성도 李, 픽사베이

귀신 나라 바벨론(계 18:2)이 만국을 주관한다(계 18:23).

이 때 하나님께서

요한계시록에 약속하신 목자 ‘이긴 자’를

바벨론에 사로잡힌 성도들에게 보내어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나오게 하였으니

이것이 곧 오늘날의 유월절이다.

그리고 바벨론에서 나온 성도들

증거장막 성전을 세웠으니

그것을 기념하는 것이 오늘날의 영적 초막절(草幕節)이요,

 

 

"알곡 성도를 추수하였음을 기념하는 것이

오늘날의 영적 수장절(收藏節)이다.


이 일이 이루어진 것을 증거하는 말씀이

곧 시온산 새 노래이다.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그러면 처음 익은 열매 14만 4천 명이

여자와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는 말은

무슨 뜻인가?

여자’는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을 타고 있는 음녀이다(계 17장).

 왕들은 이 음녀와 음행을 하였으나,

첫 열매 14만 4천 명

예수님 인도를 받아 그 대로 행한 자들이다.

이러므로  성도라면

이 음녀와 하나가 되지 말아야 한다.


 


심판
받는 포도

사진출처: 신천지 성도 李, 픽사베이

본장 14절에서 16절까지는

알곡 성도 추수하는 내용이며,

17절에서 20절까지는

들포도가 성 밖에서 심판을 받는 내용이다(요 5:24~29 참고).

 

 

포도

요한계시록 13장과 16장에 나오는

배도자들과 멸망자들이다.

 

누구든지 13장의 짐승에게 표 받고 경배한 자들은

세세토록  유황으로 고난을 받는다.

 


 


영원
한 복음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영원히 전할 복음은 무엇인가?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구약의 예언을 예수님께서 이루신 것이

영원히 전해지듯이,

요한계시록을 포함한 신약의 예언이 응한 것도

새 노래가 되고

영원한 복음으로 전해진다.

 

우리도 시온산에서

새 노래를 배워 영원한 복음을 전하자.

 

 

본장에 예언된 사건은

경기도 과천 소재 신천지에서 실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https://www.shincheonji.org/

신천지 공식홈페이지에서 말씀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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