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부 천지 창조론 - Ⅲ. 천지 창조 노정


10. 새 언약과 안식


1) 새 언약


(2) 예수님의 새 언약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자손이 하나님과의 언약을 번번이 파기하는 것을 보시고

사진출처: 픽사베이

그 언약과는 성격이 완전히 다른

새 언약을 세우시기로 작정하셨다(렘 31:31~34).

 

 

"예레미야서에 예언된 새 언약은

하나님께서 직접 사람의 마음에 하나님의 법을 기록하여 주시겠다는 내용이다.


 

‘~하면 ~해주겠다’ 고 과거 이스라엘 자손에게 하신 언약과는 달리,

하나님께서 직접 ‘~해주겠다’고 하시는 의지를 담은 약속이다.

 

그 새 언약

 

하나님께서 예언하신 지 약 600년 후

성령의 씨로 나신 예수님이 세우셨다(눅 22:20).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

• [31]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32]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열조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세운 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 파하였음이니라

[33]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34]그들이 다시는 각기 이웃과 형제를 가리켜 이르기를

너는 여호와를 알라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앎이니라

내가 그들의 죄악을 사하고

다시는 그 죄를 기억지 아니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렘 31:31~34)

"

 

 

사진출처 : 신천지 성도 李

 

하나님의 법 즉 말씀을 생각과 마음에 기록받은 성도

예수님께서 세우신 새 언약의 말씀을

행하여 지킨다.

 

"예수님께서 세우신 새 언약은

                             예수님 이후의 사람에게 적용된다.


예수님을 믿는 성도

예수님께서 일러 주신 신약 성경 말씀을 지켜야 한다.

영적 이스라엘이 종말을 맞는 주 재림 때는

새 언약의 말씀을 지키느냐 아니냐에 따라

구원과 심판으로 갈라진다.

 

 

 심판

예수님의 말씀으로 하게 된다(요 12:48).

 

사진출처: 픽사베이

 

육적 이스라엘 선민

구약의 예언을 생각과 마음에 두지 않았기 때문에

구약의 예언대로 오신 그리스도

알아볼 수 없었다.

 

 

 

"그러나 새 언약에 따라

                             신약 성경의 내용을 생각과 마음에 기록받은 성도는

재림 주를 영접할 수 있다(히 8:7~11, 계 14:1~6).


 

 

또 봉해진 하나님의 책이 펼쳐져 실상으로 계시될 

보고 믿어 구원을 얻을 수 있다.

 

 


 

 


https://www.shincheonji.org/

신천지 공식홈페이지에서 말씀을 들으실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